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1분이면 해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1분이면 해결

by 4585 2021. 7. 11.

 

 

안녕하세요. 오늘 적을 포스팅의 제목은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1분이면 해결입니다. 본 포스팅 제목 그대로 토스라는 수단을 통해서 숨어있던 내 보험을 찾아 숨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릴 예정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게 디테일하게 다뤄볼 예정이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

 

토스-숨은보험금찾기
토스-숨은보험금찾기-방법

 

■ 목차

     

     

     

     토스란?

     

    | 토스란?

     

    먼저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에는 토스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젊은 분들은 스마트 월렛도 잘 사용하고 계실거고, 카카오페이나 삼성 페이 같은 전자결재 수단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니 토스가 무엇인지에서부터 짚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는 비바 리퍼블리카라는 스타트업 회사가 개발한 송금을 목적으로 한 서비스 앱(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기존의 인터넷뱅킹 시스템은 직접 은행에 가지 않아도 내가 있는 곳에서 내 의지에 따라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했고, 별도의 보안카드나 OTP 같은 전자장치도 필요했었습니다. 은행에 가지 않아도 돼서 일부분 편리해졌지만 기타 가지고 있어야 할 것들이 많아진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토스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공동(공인) 인증서나 보안매체(보안카드나 OTP) 없이 편리하게 내 계좌에서 목적 계좌로 송금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물론 불편한 인증 매체를 없앤 대신 보안과 관제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보증이 필요했는데요. 정부와 금융감독원의 승인을 받으며 이 앱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토스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의 스마트폰을 소유한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운로드하여 가입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밀번호도 필요 없고 지문인식만으로도 송금을 할 수 있게 버전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토스-간편함토스-기능은?토스-간편송금
    토스-금융간편서비스
    토스-로고토스-간편송금토스-목적
    토스광고2
    토스-숨은보험금-6조토스-홍보toss
    숨어있는돈

     

     

     

     

     토스 숨은보험금 찾기 서비스

     

    |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이런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에서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추가해놓거나 사람들에게 필요한 기타 기능들을 탑재하며 유용성을 더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1번. 먼저 플레이스토어(애플은 앱스토어)에서 토스를 검색해 설치해 주세요.

    2번. 앱을 실행해 주세요.

    3번.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중 개인인증 절차가 진행되면 휴대폰 실명확인 등을 통해 인증해주세요.)

    4번. 맨 오른쪽 맨 아래 부분에 작대기 3개 (三)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5번. 보험 카테고리에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단 다섯 단계의 절차 (이미 회원 가입하셨고 어플도 다운로드하신 상태였다면) 혹은 두 단계의 절차를 통해서 숨어있는 내 보험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토스-조회기능토스-로그인첫화면
    토스-설치
    토스-전체기능토스-보험조회기능
    보험-숨은보험금찾기
    토스-숨은보험금토스-내보험결과-분석의뢰
    최종조회-결과

     

    대부분의 분들이 휴면보험금이라는 것을 찾아서 그 보험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저는 이미 이런 방식으로 휴면보험금을 현대 해상으로부터 받아서 현재는 '이미 받을 수 있는 모든 보험금을 받았어요'라는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휴면보험금이란 보험 계약이 해지되거나 만기 됐는데 2년에서 3년의 시간이 지난 상태를 말하는데요. 이게 왜 내 주머니로 바로 들어오지 않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 가입하기 전에는 고객님, 가입한 이후에는 그냥 고객이 된다는 말처럼 보험사가 자발적으로 이런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있다 보니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같은 서비스가 필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처럼 휴면보험금뿐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배당금 등의 미수령 보험금이 조회되기도 하니 토스 앱 설치를 통해서 단 1분이면 조회해볼 수 있는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꼭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토스-사용법토스-숨은보험금찾기서비스
    토스-간편송금
    토스-회원증가수토스-송금간편하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