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정부가 지원하는 각종 지원금들의 신청과 지원에 필요한 소득감소 증빙서류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셔서 간편하게 서류 발급받으세요.
■ 목차
소득감소를 확인하는 방법
| 소득감소를 확인하는 방법
정부는 예년 대비 올해 소득이 줄어든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에게 여러 가지 복지 지원 혜택과 금액 지원 혜택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정부의 이런 각종 지원에는 소득감소를 증빙할 수 있는 소득감소 증빙서류라는 것을 공통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득이 감소했다는 것은 연소득 수준으로 증명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소득감소를 증빙하는 방법 중에 일반인들에게 가장 지관적으로 쉽게 다가오는 것은 통장 입금내역으로 증빙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통장 입금내역으로 증빙하는 것은 예를 들어서 2020년의 입금 금액이 1000만 원이었는데, 2021년 입금 금액이 500만 원이다는 것을 입금내역으로 증빙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통장 입금내역은 주 거래 은행에 가셔서 20년의 입금내역, 21년의 입금내역을 뽑아달라고 요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 통장 입금내역 외에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방문해서 소득감소를 증빙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해드려 보겠습니다.
소득감소 증빙서류 양식
| 소득감소 증빙서류 양식
국세청에서는 작년 2020년의 소득이 어땠는지를 증빙할 수 있는 내역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소득감소 증빙서류 양식은 종합소득세를 내느냐, 안 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 종합소득세를 내는 경우
종합소득세를 내는 신청인의 경우에는 국세청 웹사이트에서 '국세청 종합소득세' 납부이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종합소득세를 내지 않는 경우
종합소득세를 내지 않는 신청인들의 경우에는 국세청 웹사이트에서 '소득금액 증명원'이라는 서유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주세요.
2)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는 아래에 바로가기로 추가합니다.
더 자세하게 소득금액 증명원 확인 및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셔서 안내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방법 바로가기
오늘은 소득감소를 확인할 수 있는 소득감소 증빙서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부에서 하는 역할은 세수를 확보해서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고 관리하는 데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손실이 조금이나마 회복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 가져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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